2024-04-19 16:47 (금)
광양제철남초.광양제철중 ‘형제’ 제48회 전국소년체전 축구 전남대표 선발
상태바
광양제철남초.광양제철중 ‘형제’ 제48회 전국소년체전 축구 전남대표 선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3.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체육회, 여수미평초 1-0, 장흥중 4-1 제압 … 지난 대회 ‘노메달 울분’ 앙갚음 기회
여초부 광양중앙초, 여중부 광영중 각각 선발 … 오는 5월 전북서 본선 개최

▲ 광양제철중이 7년 연속 전남대표로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전남 드래곤즈 프로산하팀 광양제철남초와 광양제철중 ‘형제’가 오는 5월에 전북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축구 전남대표로 최종 선발됐다.

전남대표 1차 선발전 우승팀인 광양제철남초는 지난 8일 고흥 박지성축구장에서 열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축구 전남대표 최종 3차 선발전에서 2차 선발전 우승팀인 여수미평초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광양제철남초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남대표로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광양제철남초는 지난 대회 8강 탈락을 울분을 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어냈다.

‘형’ 광양제철중도 동반 출전권을 획득했다.

역시 1차 선발전 우승팀이었던 광양제철중은 9일 고흥 김태영구장에서 열린 3차 최종 선발전에서 2차 선발전 우승팀인 장흥중을 4:1로 대파하며 7년 연속 전남대표로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광양제철중 역시 지난 대회에서의 1회 탈락 고배를 앙갚음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했다.

무엇보다도 광양제철남초와 광양제철중은 올해 탄탄한 전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는 터여서, 메달권 입상을 자신하고 있다.

한편 여초부는 광양중앙초가, 여중부는 광영중학교가 각각 전남대표 출전권을 따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