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무안군 청계면, ‘찾아가는 동암마을 한글교실’ 첫 개강
상태바
무안군 청계면, ‘찾아가는 동암마을 한글교실’ 첫 개강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9.03.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안군 청계면 찾아가는 동암마을 한글교실.
무안군 청계면 남안리 동암마을회관에서 지난 4일 ‘찾아가는 동암마을 한글교실’의 첫 수업이 열렸다.

‘찾아가는 동암마을 한글교실’은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주 수요일, 금요일 2시간씩 운영된다.

특히 이번 한글 교실은 2017년부터 청계한글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송기술 강사의 재능기부로 마을회관에서 한글기초 학습, 그림그리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의 질을 확보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면소재지까지 나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됐다.

이로 인해 그동안 마을 주민들의 쉼터 역할을 주로 했던 마을회관은 10여 명 어르신들의 한글교육장으로 변신했으며, 이날 수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가까운 곳에서 마땅히 배울 곳이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가르쳐주니 앞으로 열심히 한글을 배워서 읽고 쓸 수 있게 하겠다”며 밝은 모습을 지었다.

또 “한글을 읽고 쓸 줄 아니 다른 세상을 보게 돼 길거리에 지나가다가 아는 글자가 나오면 하나하나 읽어 가는 재미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기술 강사는 “동암마을을 시작으로 한글을 배우고자 하시는 어르신들이 있는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겠으며, 마을마다 평생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한글을 모르는 분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