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장흥교육지원청, 2019년도 장흥영재교육원 개강식 가져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2019년도 장흥영재교육원 개강식 가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출발! 미래를 향한 도약

▲ 장흥교육지원청 2019년도 장흥영재교육원 개강식.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18일(월) 영재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영재학생 및 학부모, 영재담당교사, 영재업무담당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흥 영재 파이팅!’ 의 힘찬 함성으로 2019년도 장흥영재교육원 인재 양성의 시작을 알렸다.

개강식은 지도교사 소개, 입학 선언, 선서, 장흥영재교육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활동 및 장흥 영재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히고, 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19일(화)부터 본격적인 수업이 진행되어 2019년 장흥영재의 포문을 열게 된다.

장흥영재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수학, 과학, 인문, 발명과 같은 기본교육과정과 심화, 융합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창의적체험활동은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봉사활동과 교육기부활동을 포함하고 있어 인성을 바탕으로 인재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은 자기주도적으로 해결하는 학습방식과 팀원 간의 토론 및 탐구 활동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창의ㆍ융합적 사고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왕명석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영재로서의 리더십과 인성을 강조하며, 가지고 있는 재능에 노력이 더해진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며, 부단한 노력을 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단순한 지식과 사실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와 인성을 겸비한 장흥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