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6 (금)
정종득 목포시장,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러시아 방문
상태바
정종득 목포시장,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러시아 방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1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6일, 러시아 문화성 국립필하모니아, 국립차이코프스키협회 등과 교류협력 논의

▲ 정종득 목포시장
정종득 목포시장이 세계 최고 수준의 문화예술 유산과 역량을 가진 문화강국 러시아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러시아 국립문화성 초청으로 5월 11일부터 16일까지 4박 6일 동안 이뤄지며, 정종득 시장, 진윤일 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등 일행은 국립문화성의 공연예술담당 부서인 국립필하모니아와 차이코프스키협회를 방문한다.

방문단은 문화예술 교류 및 협력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러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또 세계 최고 수준의 연주로 명성이 높은 러시아 국립필하모니아와 故김대중 전 대통령 일대기 창작뮤지컬 제작에 대한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목포시향의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방향도 모색한다.

아울러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에르미타쥬 박물관을 방문하여 목포시가 조성 중에 있는 노벨평화상기념관,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예술창작벨트 공간 조성, 유달예술촌 조성 사업의 선진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한다.

또 상트페테르부르크시의 랜드마크인 이삭성당과 러시아 정교회를 상징하는 알렉산더넵스키 수도원을 방문하여 광주・전남 카톨릭 첫 선교지인 산정동 가톨릭성지조성사업의 모델을 찾을 예정이다.

아울러 상트페테르부르크시의 음악분수를 시찰하여 세계 최초․최대를 자랑하는 목포의 춤추는 바다분수 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이번 러시아 방문을 통해 문화강국 러시아의 문화예술 인프라 현황과 효율적인 운영․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목포시에 접목하여 목포의 문화예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