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광역시, 지역교통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 지역교통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3.2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택시 친절도 향상 혁신방안 공유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교통소통 지원, 미세먼지 감축 등 협조 강조

▲ 광주시 지역교통단체 대표자 간담회.

광주광역시가 광주지역 14개 교통단체대표와 간담회를 열고 친절도 향상 등을 위해 적극 소통하며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

21일 시청 17층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시의회 황현택 산업건설위원장과 (사)광주광역시 교통경제인 단체협의회 조정래 회장, 시내버스조합 임동춘 이사장, 법인택시조합 정등광 이사장, 화물협회 최경식 이사장 등 단체대표, 송상진 시 교통건설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시내버스․택시 친절서비스 향상 추진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사업용 차량 공회전․급발진 차단 등을 안내하고

▲화물차 차로이탈경고장치 조기 정착 ▲도시철도 2호선 착공 대비 교통혼잡 해소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교통소통 지원 등에 협조를 강조했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정등광 법인택시조합 이사장은 “택시요금 인상에 따른 운수종사자의 처우 개선과 대중교통 서비스 문제에 대해 업계 차원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경기불항으로 인한 운수업계의 어려움도 시에서도 함께 고민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상진 시 교통건설국장은 “간담회 논의 사항은 시 관련 부서에서 검토해 교통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간담회를 지속 추진해 교통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