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라남도과학교육원, 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상태바
전라남도과학교육원, 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는 가장 손쉬운 소통’…역동성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이색 움직임

▲ 전라남도과학교육원 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교육.

최근 전라남도과학교육원이 직원들의 홍보 마인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전라남도과학교육원(원장 김경미)은 지난 21일 ‘기획보도와 언론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과학교육원 직원과 인근 기관 희망직원들의 홍보 마인드 향상을 위한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무등일보 도철 부장 특강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현직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법’을 중심으로 정확한 정보를 담되 도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통형 맞춤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는 공무원들이 행정을 할 때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기본이 되는 보도자료를 바르게 작성할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특히 전라남도교육청 보도자료를 중심으로 실례를 든 부분은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전라남도교육시설감리단, 나주공공도서관 등 인근 기관 직원들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하여 평소, 보도자료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공무원들의 홍보 근력을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교육에 참여한 장현정 교육연구사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왔던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보도기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미 원장은 “홍보는 가장 손쉬운 소통이다”며, “모든 공무원이 홍보 마인드를 갖고 업무에 임하느냐가 정책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다”고 교육 취지를 밝히며, 효율적인 홍보를 통한 과학교육원의 위상정립 및 역할 제고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