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교육청,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모색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모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3.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 중심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로 실무능력 향상 기대

▲ 전남교육청 2019. 사례중심 권역별 찾아가는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연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권역별 찾아가는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모색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2일(금) 담양 소재 전남교육연수원에서 1권역(담양, 곡성, 화순, 영광, 장성, 영암, 함평, 나주 등 8개 시·군) 225명을 대상으로 ‘2019. 사례중심의 권역별 찾아가는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들은 인사 및 노무관리 업무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업무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호소해 왔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로만 해왔던 그동안의 교육대상 을 공립 유․초․중․특수학교 및 사립학교 업무담당자로 범위를 확대했다.

김평훈 학교지원과장은 “그동안 학교현장에서 교육공무직 관련 업무는 힘들고 어려운 일로 인식됐다”며 “이번 연수는 일선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실무에 실직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사립학교 업무담당자는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공무직 업무 관련 교육 기회를 주어 고맙다”며 “근로기준법이 개정되고, 매년 교육공무직원의 처우가 바뀌어 인사·노무 관리가 힘들었는데 이번 연수가 향후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오는 25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2권역(목포, 무안, 신안, 완도, 진도, 해남, 장흥, 강진 등 8개 시·군, 총 261명), 28일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3권역(여수, 광양, 고흥, 순천, 구례, 보성 등 6개 시·군, 총 291명), 29일 나주공공도서관에서 교육지원청(학교지원센터 포함, 총 40명) 업무담당자 연수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