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신안군 임자면 2019년 복지아카데미 연찬회 개최
상태바
신안군 임자면 2019년 복지아카데미 연찬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3.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주도형 복지 벤치마킹 위해

▲ 신안군 임자면 2019년 복지아카데미 연찬회.

신안군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복지카데미 연찬회를 강진 일원에서 개최했다.

농촌성장형주도형 일자리 창출 및 사회경제적기업 육성을 위한 발판으로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kt기가아일랜드, 신안지역자활센터,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임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아카데미 사업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강진 가우도 마을협동조합 방문을 시작으로 장흥 친농촌형 복지시설, 보성 녹차밭 관광단지 견학, 장흥 토요시장방문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가우도 협동조합 김성현 대표의 마을공동체사업 추진과정과 애로사항에 관한 지도자 양성 및 마을공동체 육성 특강 후 참석자들은 적극적으로 질의를 하면서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배우고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날 격려를 위해 참석한 오양배 임자면장은 “임자면의 지역복지를 위해 애써주는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더불어 잘 사는 임자면을 만들기 위해 힘써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정창일은 “이번 연찬회는 처음으로 선진지 벤치마킹으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주민주도형 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임자면에 다양화와 활성화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