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00:22 (토)
전국 시․도의회의장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상태바
전국 시․도의회의장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11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1일(금), 여수 협의회에서 세계박람회 성공개최기원 결의문 채택

▲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 후 기념촬영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봉근 광주광역시의회의장)는 전라남도의회(송대수 의장직무대리) 주관으로 5월 11일 여수엠블호텔에서 2012년도 제5차 임시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의 여수 회의는 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 기원을 위해 열리게 된 것으로 전국 16개 시․도의회 의장들과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그리고 여수출신 도의원 6명 등 약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결의문’ 채택 등 현안을 논의했다.

본 협의회를 주최한 전라남도의회 송대수 의장 직무대리는 인사말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는 인류의 성취 중에서도 최고의 첨단 기술들이 접목된 과학기술의 결정체다”며 전국 시ㆍ도의회 의장들이 관심을 갖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뿐만아니라 전남에서 개최하는 ‘F1자동차 경주대회’와 ‘2013 순천 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해서도 광역 시․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당부하기도 했다.

송대수 의장 직무대리는 “앞으로 지역의 모든 가용 역량을 총 동원하고 결집해 반드시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다음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기원 결의문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2007년 11월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BIE총회에서 여수가 모로코를 제치고 개최지로 확정될 때의 감동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국격을 높이기 위해 온 국민이 하나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여 왔다.

우리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가 세계해양 역사의 이정표로서 어느 박람회 보다 인류의 위대한 문화유산을 전시ㆍ공유하는 장이 되고, 미래 인류문명 발전의 초석이 될 것임을 확신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가 국가의 위상을 높여주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한다는 인식하에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

2.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를 국민의 자존심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많은 국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적극 지원한다.

3.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는 세계 최고의 과학기술, 해양과 인류의 공존을 제시하는 친환경․문화․유비쿼터스․디자인 엑스포로서 공공 및 민간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2012년 5월 11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