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광주광역시, 도시재생 성과 전국에 알린다
상태바
광주광역시, 도시재생 성과 전국에 알린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4.17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0일 자치구와 공동으로 도시재생산업박람회 참여
홍보 부스 운영…광주역 경제기반형 뉴딜사업 등 소개

광주광역시가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5개 자치구와 공동으로 참여한다.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도시재생과 산업을 접목한 박람회로, 지자체 도시재생사업 홍보를 위한 전시공간을 주축으로 도시재생 국제 컨퍼런스, 학술세미나, 토크쇼,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가 열리는 ‘상상플랫폼’은 사료로 쓰는 곡물과 고철 등을 실어 나르던 인천항 8부두의 낡은 곡물창고를 CJ CGV㈜가 300억원을 투입해 엔터테인먼트 시설, 최첨단 영화관, 청년 창작공간 등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도시재생과 산업을 접목시킨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산업박람회에서 5개 자치구와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광주역 경제기반형 뉴딜사업, 동구 문화가 빛이 되는 동명마을, 서구 별마루 발산마을, 남구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북구 대학타운형 뉴딜사업, 광산구 송정역세권 도시재생사업 등 주요 도시재생사업 성과와 계획을 홍보한다.

또 7월 열리는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마스코트 수리·달이와 함께 하는 현장 홍보도 전개한다.

광주시는 이번 박람회에 135개 지자체를 포함해 공공기관, 기업 등 전국 25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도시재생 성공 사례와 수영대회 홍보 효과가 톡톡히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범수 시 도시재생국장은 “이번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를 통해 광주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 사례가 전국에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사람 중심의 광주다운 도시재생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