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목포문화재단, 공모사업비 2억2천만 원 확보
상태바
목포문화재단, 공모사업비 2억2천만 원 확보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4.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지역특화소재콘텐츠 ‘찾아라 보물선’ 테마 신청

목포문화재단(사무국장 주민관)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하는 지역특화소재개발지원 공모사업에 ‘찾아라 보물선’을 테마로 사업을 신청해 사업비 2억2천만 원(콘텐츠진흥원 1억9천만 원, 시비 3천만 원)을 확보했다.

지역특화소재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목적은 지역의 특화된 소재 (지명, 인물, 설화, 공간, 건물 등)를 활용해 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금년 3월에 신청해 1차 서류심사, 2차 과제 발표(발표자 주민관 사무국장) 평가하고 19일 사업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공모 신청한 주된 사업은 ‘찾아라 보물선’을 테마로 근대화거리, 유달산, 해상케이블카, 국제슬로시티 등 목포의 주요관광 콘텐츠를 스토리텔링해 목포의 역사성과 장소성을 가미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중국관영 영자신문 차이나데일리가 선정한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인 한국뚱뚱(왕홍)이 송출하는 방식으로 낭만항구 목포의 관광콘텐츠 개발에 초점을 뒀다.

사업 주체는 (재)목포문화재단이며, 목포소재 3개 단체와 컨소시엄으로 공동 수행하는 본 사업은 과제기획 및 스토리 영상콘텐츠를 연말까지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국외․국내 관광객이 많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목포문화재단 관계자는 “목포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전략사업이나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밀접한 공모사업에 선제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문화․예술 관련 공모사업비 확보에 문화재단이 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