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여행바우처로 여수세박 관람
상태바
여행바우처로 여수세박 관람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5.28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취약계층에게 바우처 연계상품 추진

 

전라남도가 여수세계박람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바우처(복지교환권) 사업을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해 운영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온 국민의 관심이 여수박람회로 쏠린 가운데 도민들의 자긍심과 박람회장 관람에 대한 열망을 반영해 시군에서 기획바우처를 구성할 때 여수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개별 바우처 및 복지단체 바우처 수혜자에게는 3개월동안 열리는 여수박람회가 7~8월 휴가철과 겹치므로 이 기간 여수박람회 관람 상품을 구매해줄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현재 담양·곡성·화순 등 10여개 시군에서 여수박람회와 주변 관광지를 방문하고 자녀들과 함께 현장체험도 할 수 있는 박람회 상품을 기획하고 있으며 나머지 시군에서도 상반기에 기획 바우처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상품을 구상 중이다.

상품 추진 일정은 여행바우처사이트(http://www.tvoucher.kr)와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군별로 추진 일정이 다르므로 거주지 읍면동 사무소 및 시군 관광과에 문의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해 교통·숙박·음식 등 탄탄한 관광 기반이 마련되고 많은 사람들이 박람회를 관람하고 있는 만큼 박람회 효과에서 소외되는 도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