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광주광역시의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돌봄이웃 청소년 장학금 지원
상태바
광주광역시의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돌봄이웃 청소년 장학금 지원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5.0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광주시교육청 교육감실서 전달식, 400만 원 관내 중학생 8명에 지원 예정

▲ 광주광역시의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돌봄이웃 청소년 장학금 지원.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광주광역시회(회장 이길남)가 돌봄이웃 청소년 장학금 4백만 원을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8명에게 지원한다. 장학금 전달식은 8일 오후3시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교육감실에서 진행됐다.

광주 시설물유지관리협회는 지난해에도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학교 급식비를 후원한 바 있다. 올해는 관내 돌봄세대 학생에게 직접 장학금을 지원하자는 협회원들의 의사를 반영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에 장학금을 지정기탁하고 광주시교육청 관내 학교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절차를 추진하게 된다.

장학금 대상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의 학생지원 사례관리과정에서 지원이 필요한 중학생 등 8명이 선정됐다. 취약계층 세대 특성을 반영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새롭게 조직된 시민참여담당관 지역사회협력팀은 ‘끄덕끄덕 학생보호망’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있다”며 “이번 광주시설물유지관리협회의 ‘장학금 지원’도 학교의 위기지원체제 구축을 위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의 상황을 가까이서 보살피며, 지역 내 기업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전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의미를 강조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