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00:01 (화)
광주동부Wee센터, 위(Wee)로 하는 양육 특강 실시
상태바
광주동부Wee센터, 위(Wee)로 하는 양육 특강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9.05.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하는 가족, 우리아이 성교육 부모와 함께 해요
▲ 광주동부Wee센터 양육 특강.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Wee센터가 16일(목)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性)장하는 아카데미 ‘우리아이 성교육 부모와 함께 해요’를 운영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맞벌이 부모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에 실시해 자녀 양육에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양육 특강은 초등학생의 건강한 성(性)적 발달을 돕고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자녀 성교육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채현숙 센터장(유쾌한 젠더로)의 강의와 참석한 부모가 Q&A에 작성한 ‘자녀의 자위행동을 보았을 때 부모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나요?’ ‘6학년 아들에게 피임 방법을 가르치는 게 너무 빠를까요?’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은 후 아이가 성에 대해 더 불편감을 느낍니다. 성을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어떻게 가르쳐 줄 수 있을까요?’ 등 다양한 질문에 강사가 응답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성에 관한 중금증이 점차 많아져 부모로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연수를 통해 아이를 이해하고 상황에 따른 대응 요령을 익히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 역할 수행의 다양한 연수가 제공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녀와 부모가 성(性)장하는 아카데미는 11월에 동일 주제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부모-자녀 의사소통 기술을 증진하는 통(通)하는 가족 ‘재연결과 치유의 대화법’은 6월과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를 위(Wee)로 하는 양육 특강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동부Wee센터(062-605-5774)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