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6 (금)
목포대, 친환경스마트선박인력양성사업단-㈜글로벌에스이 MOU 체결
상태바
목포대, 친환경스마트선박인력양성사업단-㈜글로벌에스이 MOU 체결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5.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해양산업 전문기술인력 양성 위해
▲ 목포대학교 친환경스마트선박인력양성사업단-㈜글로벌에스이 MOU 체결식.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와 글로벌에스이 주식회사(대표이사 엄일연)는 지난 20일(월) 목포대학교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AVEVA Marine기반 국제표준규격 배관라이브러리 기증식 및 산학협력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주)글로벌에스이는 대형 조선소를 중심으로 CAD관련 전문서비스를 제공 중인 울산소재 조선해양분야 CAD 및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정부R&D과제와 대형조선소에서 검증된 ‘AVEVA Marine 기반 국제표준규격 배관라이브러리(약 5,500만 원 상당)’를 목포대학교의 교육 및 연구지원을 위해 무상으로 기증했다.

또한 목포대학교 친환경 스마트선박 인력양성사업단과 글로벌에스이는 조선‧해양산업 분야의 학생 및 재직자 교육, 산학 공동연구 프로젝트의 발굴 및 수행, 상호 교류 등을 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목포대학교 박민서 총장은 “글로벌에스이의 많은 노하우가 집약된 소프트웨어 기증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의 질이 향상되고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어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립목포대학교 친환경 스마트선박 인력양성사업단 조두연 단장은 “목포대학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글로벌에스이와 공동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함으로써 한국 조선‧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조선‧해양 분야의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힘을 쏟을 것을 다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