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23 (화)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 전남하나센터와 협약체결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 전남하나센터와 협약체결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5.2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위해
▲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전남하나센터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업무 협약 체결식.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무안지사는 28일 목포시 전남하나센터에서 정상국 지사장과 김준오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양 기관이 동반자적 관계에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주민교류사업 진행’, ‘인적・물적 후원을 통한 지역사회 적응능력 활성화’, ‘전시공연 및 프로그램 진행협조’ 등 수요자 중심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광주구천주교회유지재단 전남하나센터 김준오 센터장은 “협약식에서 상호협력이 소외받고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자립・자활에 보탬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상국 지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북한이탈주민들의 복지증진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을 매년 1~2가정 선정해 주거환경개선과 함께 생활용품, 교복지원 등 다양한 후원프로그램과 멘토링 활동으로 생활안정 및 정착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