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교육청, 유치원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호응
상태바
전남교육청, 유치원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호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5.3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49개 거점유치원 중심 167개 병설유치원 참여
‘따로 또 같이’의 가치를 더하다
▲ 전라남도교육청 유치원 협력네트워크 담당자 연찬회.

전라남도교육청이 도내 1학급 병설유치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유치원 협력네트워크를 추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 도내 병설유치원 375개원 가운데 1학급 유치원 비율이 전체원의 65.3% 차지할 정도로 소규모 유치원이 많다.

이에 도교육청은 유치원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1학급 병설유치원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49개 거점유치원을 중심으로 167개 병설유치원의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유치원 협력네트워크 사업은 인근 1학급 병설유치원 간 교육과정 공동운영 및 인적·물적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교육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4,900만 원의 예산으로 49개 거점 및 167개 원의 협력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31일 청사 5층 중회의실에서 ‘따로 또 같이의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유치원 협력네트워크 거점유치원 업무 담당자 연찬회를 열고 거점유치원 간 정보 및 타시도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타시도 우수 사례 발표자로 나선 전북 익산옥야초병설유치원 김경아 교사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사 간, 관리자 간의 관계 형성이 전제가 돼야 한다”면서, “운영하는 중에 시행착오도 겪지만 결국엔 유아, 교사, 학부모 모두가 성장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는 특히 관리자의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강조,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전라남도교육청 혁신교육과 정혜자 과장은 “전남 유아교육의 교육력은 1학급 병설유치원의 교육력에 있음”을 강조하고,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원의 전문성 및 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올해 연말에 거점유치원과 협력유치원 관계자와 함께하는 성과나눔을 실시하고 우수사례집을 만들어 현장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