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김덕수 한국농식품분석연구소 대표, 순천대 발전기금 약정 기탁
상태바
김덕수 한국농식품분석연구소 대표, 순천대 발전기금 약정 기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대학교 발전기금 기탁식.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김덕수 한국농식품분석연구소㈜ 대표가 발전기금 1억 원을 약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약정식은 고영진 총장과 김덕수 대표를 비롯해 박기영 대학원장, 신은주 교무처장, 강형일 기획처장, 곽준섭 대외협력본부장, 양주용 직원연합회장 등 대학 보직자와 발전지원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덕수 대표는 향후 5년간 2천만 원씩 총 1억 원의 발전기금을 순천대에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김 대표는 “선배로서 모교 후배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와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 대표로서 꾸준히 대학 발전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고영진 총장은 “진취적이고 열정 가득한 학창 시절을 보낸 김 대표가 후배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기탁 기금은 후배들의 꿈과 학교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덕수 대표는 순천대 농화학과 94학번으로 농·축·수산물 및 식품 품질관리와 유해물질 분석 등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 기관인 한국농식품분석연구소㈜를 설립·운영하고 있다.

한국농식품분석연구소㈜는 연간매출 약 35억 원의 지역사회 중심 기업으로 전체 직원 27명 중 절반 이상인 14명이 순천대 졸업생으로 구성돼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