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추종순 센터장 <영암119안전센터> “폭염 속 냉방병에 주의하자”
상태바
추종순 센터장 <영암119안전센터> “폭염 속 냉방병에 주의하자”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6.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종순 센터장

이제는 어느 곳을 가든 냉방기기의 작동이 되지 않게 된다면 우리 국민들은 폭염의 날씨에 이기지 못하여 불쾌지수가 상승하게 될 것이다. 냉방기기에 없어서는 안 될 에어컨은 현재 공공기관 뿐 아니라 가정집에도 에어컨이 있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우리는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에어컨을 수시로 작동을 시키게 된다. 에어컨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우리는 냉방병을 걸릴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지게 된다. 우리의 몸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것을 싫어하게 되며 세포가 하나하나 재정비해야 한다.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면역이 떨어지게 되고 과민반응을 하게 되는 비염, 아토피성의 반응 등인 알레르기이다.

냉방병의 증상은 일반적인 감기 몸살이 생길 수 있으며 관절에 통증을 느끼고, 복통이나 설사를 겪게 된다. 이로써 우리는 냉방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간단한 예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차이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찬바람이 나와야 시원함을 만족하게 되지만 선풍기와 제습기를 사용하여 냉방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실내에서 업무를 볼 경우 스카프 및 카디건 한 벌 정도는 챙겨주는 것을 권장한다.

아직 폭염에 대하여 이른 시기이지만 우리가 미리 알고 예방을 하게 된다면 삶의 질이 한층 더 향상 될 것이며, 무엇보다도 본인의 건강을 위하여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도 이러한 예방법을 숙지하여 올해 다가올 폭염에도 웃음꽃이 필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