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삼학동, 지역민에게 행복 충전
상태바
삼학동, 지역민에게 행복 충전
  • 고영 기자
  • 승인 2012.06.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학동주민센터(동장 문동배)가 지역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 발굴 운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학동이‘라인댄스 교실’과‘찾아가는 웃음치료교실’을 이번에 새롭게 개설하여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라인댄스 교실은 그동안 지역민들이 꾸준히 개설을 요구해와 이번에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매주 2회(화·수) 운영하게 됐다.

또 찾아가는 웃음치료 교실은 무료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위해 삶의 행복과 기쁨을 찾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웃음치료 교실은 매주1회 삼학경로당, 삼학타운 등 삼학동 관내 4개소 경로당을 순회하며 운영한다.

웃음치료에 참가한 삼학경로당 박 모 할머니는 “웃으니까 여기저리 아팠던 몸이 훨씬 가벼워지고 마음에 기쁨이 생긴다”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경로당에까지 직접 와서 운영해준 문동배 동장께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문동배 삼학동장은 “이번 프로그램 개설로 지역민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행정의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웃음을 찾고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학동은 라인댄스, 찾아가는 웃음치료 교실 이외에도 한춤, 요가, 손뜨개, 정보화, 생활과학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목포타임즈 제26호 2012년 6월 5일자 4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