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순천대 약대 ‘2019 화이트코트 세리머니’ 개최
상태바
순천대 약대 ‘2019 화이트코트 세리머니’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0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대학교 약학대학 2019 화이트코트 세리머니 기념사진.

순천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손영진)은 5일 교내 천연물신약연구소 죽호홀에서 ‘2019 화이트코트 세리머니(White Coat Ceremon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이트코트 세리머니는 병원에서의 실무실습을 앞 둔 예비약사들이 약사로서 첫 출발 내딛기 전, 근대 약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디오스코리데스 선서’를 하는 등 전문 약사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사명감, 생명존중의 정신을 다짐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과 손영진 약학대학장, 전라남도 약사회 윤서영 회장, 순천시 약사회 박기철 회장이 참석했고 약학과 교수진을 비롯한 재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5학년 35명 예비약사의 첫 걸음을 축하했다.

약학과 35명의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제약공장에서의 제약실습과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경찰병원, 전남대학교병원에서의 병원실습, 그리고 지역의 약국과 학교 연구실 등에서 본격적인 실무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약학과 박지연 학생은 “약학도로서의 자세와 예비약사로서의 사명감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실무실습에 나가서도 순천대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진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직업으로서 약학을 대하는 자세를 넘어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실무실습에 충실히 임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