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국립남도국악원, 14일 ‘국악의 향연’ 공연 선보여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14일 ‘국악의 향연’ 공연 선보여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6.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들에게 휴식을 관광객에게는 예향의 진수를
12명의 신규 단원들과 기존단원들이 만들어가는 ‘국악의 향연’
▲ 국립남도국악원 진도북놀이 공연 모습.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 14일(금)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준비한 ‘국악의 향연’ 공연을 선보인다.

국립남도국악원은 대부분의 군민들이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는 진도에 위치하여, 요즘 본격적인 농번기로 눈코 뜰 새 없는 군민들에게는 피로를 풀어주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는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예향에서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준비한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금강산․동백타령’, 가야금병창 ‘백발가’, ‘춘향가 中 사랑가’, 기악독주 ‘청성곡’, 전통 민속춤 ‘진도북놀이’, 민요 ‘새타령’, 사물놀이 ‘삼도설장구’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 5월에 실시한 객원 단원 공개 채용에서 채용된 12명의 객원 단원들과 기존 단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으로 이전의 ‘국악의 향연’보다 더욱 풍성하고 볼거리 가득한 공연이 될 것이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올해부터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한 공연장 지정좌석제가 운영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장악과 전화 (061-540-4031~3)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