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산림조합중앙회-한국환경공단 환경 분야 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산림조합중앙회-한국환경공단 환경 분야 협력 양해각서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배출권, 바이오매스 연료화 등 포괄적 환경 분야 협력 추진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중앙회장(사진 좌측)과 한국환경공단 정준영 이사장(사진 우측)이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11일(화) 해외조림지의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를 비롯한 포괄적인 산림, 환경 분야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산림조합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 조림지(약 2만9,000ha)의 온실가스 배출권 확보와 바이오매스 연료화 환경성 평가, 해외사업 인적 교류 및 국내ㆍ외 시설에 대한 상호 활용 등이다.

산림조합중앙회는 그동안 해외조림사업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림경영을 증명하는 FSC인증을 획득 할 수 있도록 현지 합작 임업사와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최근 국내 발전사를 대상으로 바이오매스 원료 공급 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림의 환경 분야 기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부로부터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전담 운영기관으로 지정받아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 및 촉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산림을 활용한 새로운 환경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기대하고 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산림과 환경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기관의 협업을 통해 관련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우수 사례가 될 것이다”며 “국․내외 산림자원을 활용한 환경 사업을 추진해 환경 친화적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