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서삼석 의원, 국회등원 1주년 의정활동 보고
상태바
서삼석 의원, 국회등원 1주년 의정활동 보고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6.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칙을 지키고자 했던 1년” 재해피해 없는 안정적인 농수산업 체계 만들어야
서삼석 의원 “소금처럼 변함없이 함께 가겠다”
▲ 서삼석 국회의원

지난 6.13재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은 6월13일 등원1주년을 맞아 그간의 의정활동을 주민들에게 보고했다.

서삼석 의원은 국회의원의 의무 중 하나인 국회 본회의 참석률이 본회의, 상임위, 예결위에 걸친 소속위원회 회의 참석률 모두 100%로 확인됐다.

국회의원의 주요업무인 입법수행의 경우 대표발의 30건, 공동발의 255건으로, 발의안의 주요 내용은 도서지역의 보건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병원선 지원 근거마련, 산업위기지역에 대한 공유수면 점·사용료 감면, 사회적농업 육성법, 낚시어선 안전성 강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수상레저안전관리공단 설립을 통한 수상레저안전의 국가책임근거, 우수천일염인증품 소비촉진, 국내산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면세유 취급수수료 폐지, 가축질병 역학조사관 양성, 농업인 월급제 정착 보조, 미세먼지관리종합계획 대상범위 확대, 여성농어업인 지위향상 등 농어촌에 밀접한 현안을 다루고 있다.

서삼석 의원은 지난 예산정국에서 호남유일 여당 예결위조정소위원 활동을 통해 전남·광주 역대 최대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무안공항활주로 연장 기본설계비 확보,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 400억 증액, 영산강Ⅳ지구 대단위농업개발사업 500억 확보, 국립소금산업진흥연구센터 타당성 용역비 확보 등 지역숙원사업을 해결했다.

서삼석 의원은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채찍을 들어주신 지역민들과 후원인, 관심을 가져주신 언론인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소금처럼 정직한 땀과 쉼 없는 열정으로 서민과 소수약자, 농수축산인들의 작은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삼석의원은 국회등원 1년을 맞아 13일(목)과 14일(금) 양일간 무안과 신안에서 지역현장토론회를 개최한다.

입법 및 본회의 참석률 등 관련내용은 참여연대가 제공하는 ‘열려라국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