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화순교육지원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순교육지원청-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식.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13일 청사 소회의실에서 학교밖 청소년 지원 및 대안교육 지원을 위한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규승)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화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부적응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지원을 위해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인터넷학습), 문화체험, 직업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해 대학입시안내 및 모의면접 등을 실시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업중단위기의 학생들이 상담 활동, 직업체험활동, 문화체험활동 등을 협력하여 주진하는 등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공동 지원 방안의 마련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원식 교육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청소년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학교에서 못 다한 학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