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순천대, 전라남도 등과 e-모빌리티 산업 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대, 전라남도 등과 e-모빌리티 산업 발전 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17일 전라남도 영광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남의 미래신성장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순천대를 비롯한 교육기관, 전라남도, 영광군을 비롯한 지자체, 한국교통안전공단을 비롯한 공공기관, 자동차부품연구원을 비롯한 연구기관 등이 함께함으로써 명실공히 산·학·연·관 상호협력의 장을 열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은 e-모빌리티 신규사업 발굴, 연구개발, 기술사업화, 인력양성, 규제자유특구, e-모빌리티 엑스포, 법·제도 개선, 정책 발굴, 공동사업 수행 등을 통해 지역 e-모빌리티산업 발전을 위해 공동노력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국내 e-모빌리티 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는 전라남도는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전남지역 혁신기관을 중심으로 협약 기관 간 유기적인 연계 협력을 통해 기술사업화 지원체제를 굳건히 다져,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전남의 미래 신성장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 대학의 전기전자공학부 및 기계우주항공공학부 등을 중심으로 대학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과 심춘보 산학협력부단장,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 이장석 도의원, 장세일 도의원, 영광군 김준성 군수, 강필구 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 전남대 정병석 총장, 목포대 박민서 총장과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허남용 자동차부품연구원장,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장, 박영태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이사장, 권용범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이사장, 정순남 한국전지산업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