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전남도의회, 재능기부 활성화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전남도의회, 재능기부 활성화 세미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방향 설정.협력체계 구축 등 활성화 방안 모색
다양한 주제발표, 사례발표, 토론의 장 열려

▲ 전라남도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우승희)는 17일 전남사회복지회관에서 사회복지기관 관계자들과 ‘전라남도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고 재능기부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우승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암1)이 준비 중인 조례안의 추진과정과 주요내용을 발제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제발표와 사례발표, 토론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주요내용으로 광주재능기부센터 장우철 사무처장의 ‘재능기부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를 비롯해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전남’을 통해 성과를 낸 청소년의 우수사례발표에 이어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우 위원장은 “전남도와 씨제이가 지원해서 운영중인 ‘창의학교 전남’ 사례를 점검하고, 사회 각 분야의 재능기부를 연결하는 플랫폼 구축과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공동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우 위원장은 “각계각층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해 일회성 체험 중심인 자유학기제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지역사회 교육협력 생태계 구축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전라남도를 비롯해 전남도교육청, 전남복지재단,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사회복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