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41 (수)
강진교육청,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및 청렴도 연수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청,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및 청렴도 연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과 함께하는 우리 고장 얼을 찾아서!
▲ 강진교육청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및 청렴도 연수.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윤채현 교육장)은 지난 17일 ‘다산과 함께하는 우리 고장 얼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 내 행정실장 및 2019년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산의 청렴 얼이 깃든 문화유적지 답사와 근무지 강진에 대한 깊은 이해 및 자긍심 고취, 그리고 다산의 청렴 정신을 익혀 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이를 위해 강진군 문화해설사를 동행하여 학교 교육활동의 이해를 위한 다산초당, 강진미술관 현장 답사, 가우도 함께해(海) 길 걷기 체험 등을 실시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우리 고장의 문화체험 시설을 학생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했다”면서, “다산의 얼을 찾아 백운동 별서정원, 다산초당 등에서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공직자로서의 청렴에 대한 생각을 다시금 새기게 되어 뜻깊은 연수의 기회였고 이번 연수처럼 근무지 강진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연수를 매년 실시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채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강진에 대한 더욱 깊은 이해와 사랑이 깊어지고 다산의 청렴과 애민정신을 다시 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근무지에 대한 자긍심이 강진교육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