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조선산업 사내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조선산업 사내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6.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목) 오후 2시부터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서…조선업 구인난 해소 위해
현대삼호중공업 등 14개사 참가, 총 100여 명 현장서 채용예정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한철 목포상공회의소 회장)는 전라남도, 목포고용노동지청, 한국조선해양프랜트협회 등과 공동으로 오는 2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조선업 위기극복을 위한 ‘전남 조선산업 사내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조선업 불황과 구조조정으로 실·퇴직한 노동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최근 조선업 회복세에 따른 조선업 협력사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현대삼호중공업과 대한조선 사내협력사 14개 업체에서 용접·도장·사상·의장·취부·전장·선각 직종 100여 명의 인력을 현장채용 할 계획이다.

조선업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면 원하는 구인기업에 현장면접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는 ‘2019 조선산업 전망 세미나’와 ‘조선산업 사내협력사 직종, 직무 설명회’를 함께 진행, 조선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며, 취업컨설팅 진행을 통한 ▲이력서코칭 ▲면접코칭 ▲스트레스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