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영암군 보건소, 두드림(Do Dream) 재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영암군 보건소, 두드림(Do Dream) 재활 프로그램 운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9.06.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6주간 주 1회씩 …‘꿈꾸자 행동하자’

영암군 보건소는 등록장애인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몸이 불편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꿈꾸자 행동하자’ 두드림(Do Dream)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두드림(Do Dream) 재활 프로그램은 재활치료의 기회가 적은 지역 내 재가 장애인들에게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에서 자기관리능력을 높이고 2차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20일부터 6주간 주 1회씩 운영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운동처방사 전문자격을 가진 강사가 재활운동 이론 교육과 함께 안정적인 보행 및 일상생활을 위해 관절 가동범위 향상과 근 위축 예방 및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 안정화 운동, 강화운동 등을 실시하고 안정화 운동으로 평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련 근육 강화와 정적 및 동적 평형성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재활 프로그램 이후 일회성 재활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재활 의지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자조모임도 운영하며 대상자들을 관리 할 계획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 운동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의 시작을 통하여 재활촉진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한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