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함평군의회 골프장 조성 반대 시위 관련 입장문 전문
상태바
함평군의회 골프장 조성 반대 시위 관련 입장문 전문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6.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함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하시는 출향 향우 여러분!

최근 함평군청 앞에서 진행되고 있는 골프장 조성 반대 집회와 1인 시위자 폭행 등 일련의 불상사로 인해 함평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머리 숙여 죄송한 말씀을 드리면서 골프장 조성 반대 시위와 관련한 함평군의회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한 달 보름을 넘게 군청 앞에서 지속되고 있는 골프장 조성 반대 시위와 관련하여 우리 함평군의회에서는 군민들의 삶과 영농 생업에 지장이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집행부 실무부서로부터 몇 차례 보고를 받고 의원 간담회에서 토론도 해가면서 추진과정에서 문제점은 없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았으며

한편으로는 골프장 조성 반대시위를 하고 있는 책임자분들과 몇 차례 면담을 갖고 그때마다 오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협조를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6월 11일에 또 다른 자기주장을 하면서 1인 시위를 하던 주민이 폭행을 당하는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하였고 현장 상황이 담긴 동영상이 대중매체를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우리 함평 발전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해주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크게 실망을 안겨드리는 안타까운 상황까지 이르고 말았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상처나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리면서 집행부와 군민 간의 갈등을 조정하기 위해 나름의 역할을 다해보았지만 군민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죄송스럽고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우리 함평군의회에서는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항상 귀 기울이면서 군민의 안정된 농업소득과 함께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이루어나가기 위해 끊임없는 고민과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가겠습니다.

최근 일어나고 있는 일련의 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정리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주민 간의 조정 역할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도 아울러 드립니다.

우리 함평군의회는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대화와 타협, 소통으로 군민의 의사를 존중하고 받들면서 한편으로는 군정 발전의 한 축인 집행부에 대해서도 견제와 감시 기능 강화와 함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군민 소득증대와 지속적이고 균형 있는 지역발전으로 보다 훈훈하고 살맛나는 우리 함평을 만들어가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6월
함평군의회 의원 일동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