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순천대,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워크숍 개최
상태바
순천대,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워크숍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대학교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워크숍.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도서관은 20일 70주년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 및 학술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은 광주·전남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는 광주·전남지역에 위치한 국·공·사립대학도서관 협의체로 매년 정기총회와 학술워크숍 등 회원 학교 간 정보 교류와 자료 공동 활용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학술워크숍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정기총회는 현 협의회장인 황란희 광주여대 도서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고영진 순천대 총장의 환영사,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의 축사, 회계결산 보고, 임원학교 선출을 통한 신임 협의회장의 인사말, 2019년 사업계획·예산 심의 의결이 이어졌다.

2부 학술워크숍은 ‘스바벨 프로그램 운영성과(순천대 도서관 김정란 팀장)’와 ‘지역 및 대학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업(전남대 도서관 이인길 팀장)’ 발표에 이어 2019년 신규 사업 제안 및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고영진 총장은 “각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유익한 자료들을 상호 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대학도서관이 정책 변화를 주도해 학생들을 미래시대 리더로 양성하는데 중심이 되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대 도서관은 차기 회장교로서 다음 달부터 2년간 대학도서관 정책 실현을 위해 협의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