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광양시, 위기탈출! 어린이 눈높이 맞춘 안전체험 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시, 위기탈출! 어린이 눈높이 맞춘 안전체험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8일까지 1,500여 명의 어린이들 대상으로 위기 대처능력 길러

▲ 광양시 어린이 안전체험 교육.

광양시가 7월 18일(목)까지 옥룡면에 소재한 민방위실전훈련센터에서 한 달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안전 체험 교육은 어른들과 달리 신속한 대처가 미흡하고 순간적인 판단력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첫 교육은 지난 24일(월) 중마동 백운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앞으로 총 14회에 걸쳐 초등학교 1~2학년 및 어린이집 6~7세 어린이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과 소화기 사용방법 등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연출하여 체험하는 ‘화재진압 체험장’과 지진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실제 지진과 같은 3단계 진도(3, 5, 7)를 느낄 수 있는 ‘지진 체험장’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가스누출 시 대처방안과 행동요령, 방독면 착용법 등 ‘화생방 체험장’과 건물 내 비상탈출을 체험할 수 있는 ‘피난탈출 체험장’, 의식이 없는 환자가 발생할 경우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장’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김형찬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위기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한 안전도시 광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