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50 (화)
전남교육청,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교류 협약
상태바
전남교육청,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교류 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육.문화, 교직원 연수 교류 등 합의
‘전남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 기회 제공’ 기대
▲ 전라남도교육청-중국 산시성교육청 교류협력 MOU 체결식(왼쪽 장석웅 교육감, 오른쪽 우쥔칭 교육청장).

전라남도교육청이 25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중국 산시성(山西省)교육청과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장석웅 교육감과 우쥔칭(吳俊淸) 중국 산시성교육청장 외에도 전남교육청 이기봉 부교육감과 주요 간부들, 한루이용(韓瑞勇) 산시성교육청 국제협력교류처장 등 대표단 4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학생 교육 및 문화교류, 교직원 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연수에 합의하고 기타 교육 교류활동 및 연관 사업 등에 적극적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협약으로 전남교육청 산하 각급 교육기관들이 중국 산시성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하고 전남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협약식에서 “이번 산시성교육청과의 협약 체결로 전남 학교들의 국제교류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우수 교육정책을 공유하는 등 교류협력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와 중국 산시성 간 우호교류협약 체결(2007년 11월)에 따라 진행되는 전남도청의 ‘산시성의 날 행사’(6월 25일) 중 분야별 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편 전남교육청과 중국 산시성교육청 간 협약 외에도 나주고, 무안고, 무안초가 중국의 산시대부속고, 태원사범대부속고, 산시대부속초와 각각 협약을 체결하는 등 학교 간 교류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