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광양시,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상태바
광양시,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6.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서, 의용소방대 등 300여 명 참여, 교통안전 문화 정착 나서
▲ 광양시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광양시는 지난 25일(화) 중마동 컨부두 사거리에서 시민 안전 의식을 높이고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다짐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담당공무원과 경찰서,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녹색어머니회,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람 중심의 교통안전문화 정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이날 캠페인에서 어린이 보행안전 및 규칙, 청소년 스마트폰 보행 금지, 중장년 차량속도 줄이기 및 보행자 우선 배려, 고령층 대중교통 이용 독려 등 연령층별 교통안전 메시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많은 시민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길거리 음악공연인 버스킹 공연과 연계해 출근하는 많은 시민의 시선을 유도해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시민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다양한 안전시책을 통해 안전문화를 정착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4월 9일(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1회씩 전개하고 있으며,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안전보안관 확대 운영과 자체 단속 및 공익신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위기 의식을 인지할 수 있도록 남도안전학당,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등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불감증을 해소하는 데 눈길을 끌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