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장흥교육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로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상태바
장흥교육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로 원스톱(one stop) 서비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7.1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밀착형 (가칭)학교정보화지원센터 시범 운영
‘자원파악부터 유지관리까지’ 학교 정보업무 경감
▲ 장흥교육지원청 2019년도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시범 운영 경과 보고.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16일(화) 지역 내 초·중·고 정보담당교사 및 교무행정사 56명을 대상으로 3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시범 운영 경과를 보고하고 각급학교 정보화기기 자원파악 결과물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각 급 학교 정보화기기의 ▲자원파악 ▲유지관리 ▲스마트교육 환경개선 등 학교 정보업무 경감을 위해 3월부터 장흥, 장성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학교정보화지원센터를 시범 운영 중이다.

장흥교육지원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는 2019년도 정보화기기 자원파악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학내망(스위치, 무선AP), 정보시스템(PC, 노트북, 태블릿, 디지털복합기) 장비를 육안으로 확인한 후, 학교정보화기기 보유현황 및 IP 구성도 등 8가지의 각종 자료를 파일 및 대장으로 제작해 전달하게 됐다.

장흥안양중학교 정보담당교사는 “인사 이동시 정보업무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전문적인 분야라서 애로가 많았다”면서 “이번 자원파악을 통해 우리학교 정보화기기 보유 현황 및 대장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고 지역청 통합관리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정보업무를 처리하게 되어 학생교육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업무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장흥교육지원청 학교정보화지원센터는 이와 같이 정보화 관련 학교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하여 현장 밀착 지원함으로써 장흥교육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정보업무 경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