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목포대, 여학생 공학주간(GEW) 개최
상태바
목포대, 여학생 공학주간(GEW)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7.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여중.고생이 함께하는 ‘Girls' Engineering Weeks’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WISET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장 박복희)은 지난 23일(화) 70주년 기념관 대강당 및 공과대학 캠퍼스 일원에서 전남지역 여중·고생 220여 명과 함께하는 ‘여학생 공학 주간 Girls’ Engineering Weeks(GEW)’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9개의 사업단이 공학 주간으로 지정한 지난 17일(수)부터 26일(금) 기간에 맞추어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였으며, 각 대학의 특성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추진했다.

1부 행사는 4인의 공학자를 모시고 ‘공학 Talk Concert’를 진행하였으며, 공학자로서 걸어온 길을 스토리텔링 식으로 강연한 후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분야와 관련하여 팀을 7개로 구성하여 창의공학 프로그램 ▲인공지능 Robot world(제어 로봇) ▲공간과 시퀀스(공간 박물관 제작)(건축) ▲날아라 드론!(제어 로봇) ▲App Inventor를 이용한 나만의 카메라 앱 만들기(컴퓨터) ▲인간의 동반자 로봇(기계) ▲아르키메데스야 놀자!(조선) ▲너와 나의 연결 다리(토목)를 진행하였으며, 학과소개 및 실험·실습 위주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은 미래의 공학소녀들이 이공계로 진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실험실, 섬 지역 Nanobreak 드림캠프, 맞춤형 진학 설계 On-Off line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