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주광역시, 폭염 대비 건강수칙 준수 안내
상태바
광주광역시, 폭염 대비 건강수칙 준수 안내
  • 정은서 기자
  • 승인 2019.07.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물마시기, 시원하게 지내기, 더운시간 대에 휴식 취하기

광주광역시는 30도가 넘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온열질환 발생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건강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열탈진(일사병)과 열사병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광주시의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로 접수된 온열질환자는 118명, 사망자수는 2명으로 2011년 감시체계 운영을 시작한 이래 최고치다.

온열질환은 7~8월에 급증하므로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건강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폭염대비 건강수칙으로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스포츠 음료나 과일주스를 마셔야 한다 ▲시원한 물로 목욕 또는 샤워를 하고,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는다. 또 외출 시 양산과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하는 등 시원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한다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강도를 조절하고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한다 등이 있다.

김광은 광주시 건강정책과장은 “폭염에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과 노인, 어린이 및 다른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등 거동이 어렵거나 보살핌이 필요한 대상자는 폭염에 더 취약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