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7 (목)
무안군, 건강취약계층 폭염대응 강화
상태바
무안군, 건강취약계층 폭염대응 강화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9.08.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대응 방문건강관리계획 수립
주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에 온힘
▲ 무안군 2019년 폭염대응 건강한 여름나기 교육.

무안군(군수 김산)은 갈수록 기승을 부리는 폭염에 건강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운 여름철 건강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군은 지난달 ‘폭염대응 방문건강관리계획’을 수립해 경로당과 가정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검사, 건강 상담 및 폭염 대비요령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방송을 통해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홍보용 부채 4,500개를 제작해 마을경로당과 무더위 쉼터에 배부함으로써 폭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문건강 간호사가 건강취약계층인 홀로 사는 어르신, 허약 노인, 만성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수시 방문하여 전화로 안부를 살피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폭염 예보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많이 마시며, 외출할 때는 햇볕을 차단하고 특히 가장 더운 시간인 낮 12시부터 오후 5시에는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 했으며, “건강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방문, 전화상담 및 문자 서비스를 통한 집중 관리로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안군은 지난 31일 으뜸서비스 담당공무원 전원이 담당마을을 문하여 홀로 사는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고 무더위 쉼터 냉방기 작동실태 등을 조사했으며, 폭염대비 마을방송과 홍보용 부채를 배부하는 등 폭염대비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