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무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무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9.08.0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구심점 마련

▲ 무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무안군(군수 김산)은 7일 무안읍 중앙로 상가 2층에 마련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무안읍 중심상가상인회와 둥지 내몰림 현상(젠트리피케이션)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후 중앙로 상가에 공간을 조성한 첫 번째 사례로 업무공간 및 회의실, 주민들과의 교육·휴식·소통을 위한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의견과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이 곳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무안군의 도시재생사업 정책을 지원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서 종합적인 의견 수렴 및 행정과 주민간의 가교역할,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주민참여사업 발굴 등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주민 중심의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추진하기 위하여 무안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수립과 관련 사업의 추진, 마을기업의 창업 및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무안군 장영식 부군수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주민, 협력기관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개소식에 참석한 장영식 부군수는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개소를 시작으로 무안군과 주민이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사람 중심의 활력이 넘치는 도시재생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