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여수시 시전동, 같이 TALK! 가치 UP! 현장민원 소통방 운영
상태바
여수시 시전동, 같이 TALK! 가치 UP! 현장민원 소통방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0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 같이 TALK! 가치 UP! 현장민원 소통방 운영.
여수시 시전동(동장 김정오)이 주민 민원을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브랜드사업으로 추진 중인 ‘같이 TALK! 가치 UP! 동민중심 현장민원 소통방’의 문을 열었다.

시전동은 지난 7일 최근 임명된 웅천꿈에그린아파트 통장들과 지역 교통난과 환경 문제 등을 주제로 하반기 첫 소통방 행사를 했다.

이 자리에서 김정오 동장은 권역별 주민 건의사항 추진 현황, 주요 시책 등을 설명했고,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이야기했다.

웅천꿈에그린(1,969세대)은 올해 4월 입주를 시작해 현재 89%의 입주율을 보이고 있다. 웅천꿈에그린 입주에 힘입어, 시전동은 2일 현재 인구 35,336명으로 여수시 제1동이 됐다.

김정오 시전동장은 “여수시 제1동으로서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빠르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며 “주민이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문제해결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포커스를 맞추어 소통방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전동은 상반기 12개 단체와 간담회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불편․건의사항 75건 중 30건을 완료하고, 추진 중 20건과 장기검토 25건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