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건강보험 목포지사, 박지원 국회의원 합동 사회공헌활동
상태바
건강보험 목포지사, 박지원 국회의원 합동 사회공헌활동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8.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박지원 국회의원 합동 사회공헌활동.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지사장 노명원)는 10일 목포시의 ‘하당노인복지관’과 ‘소망장애인복지원’을 찾아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국회 법제사법위원인 박지원 국회의원이 함께해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박지원 국회의원은 “사회공헌은 지역사회에서 매우 가치 있는 활동이며 목포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공단과 다양한 활동을 협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내년에는 건강보험 목포지사 사옥이 신축된다”며 “이를 통해 목포시민의 사회안전망이 보다 견고해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노명원 목포지사장은 “공단은 올해 국민 모두를 잘 살게 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중요 경영목표로 삼고 있으며,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 어르신과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소망장애인복지원에서 입소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 장애인 등에 대한 대상별 건강보험 혜택은 더하고 가계 부담능력 이상의 의료비는 건강보험이 책임지는 ‘보장성 강화 정책’을 소개하면서, “공단은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다짐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