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김훈 의원, A 의원 윤리특위 제소 어떻게 되나?
상태바
김훈 의원, A 의원 윤리특위 제소 어떻게 되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1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단 회의 소집, 충분한 논의 거쳐 처리 결정

김훈 목포시의원이 목포시의회에서 제명 처리됨에 따라, A 의원에 대한 윤리특위 제소건은 어떻게 될까?

표명 상으로는 목포시의회가 김훈 의원을 12일(월) 제명 처리함에 따라 이날 의원직은 상실됐다. 이에 따라 김훈 의원이 제기했던 윤리특위 제소 건은 자동으로 폐기될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 의원이 제소한 건은 지난 9일(금) 접수됐기 때문에 유효하다. 목포시의회는 의장단 회의를 소집하여 김 의원의 제소건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의장단 회의는 제소건에 대해 사안의 중대성 등 충분한 논의를 거쳐 부의안건으로 처리하기 위해 임시회를 소집하거나 아니면 “사안이 경미하다”는 이유로 폐기할 수 있다.

부의안건으로 상정되면, 다시 윤리특위를 구성하여 심의하게 된다.

하지만 김 의원은 ‘성추행’으로 이의 제기를 했기 때문에 상당한 논란이 예상된다. 또 상호간 고소·고발 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폐기하기도 힘든 실정이다.

민주당도 이점에서 김 의원이 제기했던 성추행 건에 대해 별도 조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민주당은 김훈 의원이 목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모든 사실을 부인하고, 지금까지 했던 ‘사과’까지도 철회하고 소송에 들어간다고 밝혀 곤혹스런 입장이다.

지역사회는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민주 성지. 목포’의 위신을 전국에 추락시켰다는 점에서 철저한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호남타임즈 2019년 8월 14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