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순천대, 2019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2019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이틀간, 지역농업심포지엄도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22(목)부터 이틀간 학내 70주년기념관 및 생명산업과학대학 일원에서 (사)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와 스마트 농업 시대의 지역 농식품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의 ‘기후변화와 농식품 정책방향’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막을 열 예정이다.

기조강연 이후 서울대 남재철 교수(기후변화 영향과 미래 농업 전망), 농식품부 박상호 과장(기후변화에 따른 스마트 농업의 미래), 전남농업기술원 김성일 원장(기후변화 대응 전남 농업기술 개발 및 보급 전략), 고려대 양승룡 교수(농업환경변화와 농식품 대응과제)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홍상 원장이 진행하는 종합토론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식품 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스마트 농업이 기후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송경환 한국농식품정책학회장(순천대 농업경제학과 교수)은 “2019 하계 학술대회에서 발표, 토론하는 다양한 주제의 연구들은 우리나라 농식품 정책 분야의 학문적 발전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농업정책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