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화순소방서, 추석 화재 대비 안내
상태바
화순소방서, 추석 화재 대비 안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8.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고향에 안전을 선물해 드리자”
▲ 안내문.

우리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다. 추석에는 가족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조상님께 차례를 지내고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가족이 한데모여 화목을 다지는 즐거운 날이다.

화순소방서는 즐거워야 할 명절에 사소한 부주의 등으로 크고 작은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대비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주택용소방시설은 현재 신규 주택에는 의무적으로 설치되고 있으며, 특정소방대상물에 해당되지 않는 기존 일반 주택에도 2017년 2월 4일까지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을 설치하도록 규정 했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초기 진압은 가장 중요하며 ‘소화기’는 소방차 한대와 맞먹는 위력을 갖고 있으므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해 두어야 한다.

또한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 등으로 발생한 연기를 감지하여 경보를 발하며 특히 심야 취약시간대 발생하는 화재에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감지기 내부에 배터리 및 음향장치가 일체형으로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전기배선이 필요 없으므로 천장에 나사못으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침실이나 거실, 주방 등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 천장에 부착하면 된다.

화순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에 화재나 기타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고향 부모님 댁에 가는 길에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로 안전을 선물해 드리고 안심을 담아드리길 바란다”고 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