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립대 일학습 병행 유니테크사업 성과
상태바
전남도립대 일학습 병행 유니테크사업 성과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9.08.2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사 수준 평가서 응시생의 70% 합격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유니테크(Uni-Tech) 1기 자동차과 졸업생 평가에서 응시자의 70%가 합격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L4자격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평가는 산업기사와 동등한 수준이다.

유니테크사업은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학과와 광주전자공고가 2015년부터 추진해왔다. 고등학교-대학-산업체 간 연계 교육과정을 통합한 산․학 일체형 교육시스템이다. 2019년 하반기 유니테크 1기생들이 첫 졸업을 하면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평가해 22명이 응시하고 15명이 합격하는 기염을 토해낸 것이다.

또한 전남도립대학교 일학습 공동훈련센터는 자동차 정비, 차체도장 설비 등을 갖추고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해 산업체 현장 실무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현재 광주·전남 33개 자동차 관련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110명의 학생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일과 학습 병행을 통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월 수당을 지급하고, 고숙련 교육과정을 운영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예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일학습병행제 선도 전문대학으로 인정받았다.

김대중 총장은 “유니테크(Uni-Tech) 사업을 통해 전남도립대, 고교,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 우수한 지역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고급인력 양성을 통해 대학교와 지역사회의 공생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도립대는 전라남도가 설립해 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2018년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최근 교육부 후진학 선도대학에 선정되는 등 대학 평가 우수대학 9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