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목포하당노인복지관,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8.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전반에 관해
▲ 목포하당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하당노인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사소통의 기술,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 노인의 사회활동 이해 ,폭염대응 행동요령, 전염병 예방 및 주의사항 등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전반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오천 어르신은 “여름철 안전교육을 통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좀 더 주의하면서 활동을 해야겠으며,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니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하당노인복지관 신성화 관장은 “현재 목포는 인구대비 약 12%가 노인인구로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은둔형 독거노인 및 빈곤노인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서 사회와 어르신을 연결 할 수 있는 긍정적 매개체로 활용되고 있다”고 했다.

또 “앞으로도 어르신께는 보람이 되고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하당노인복지관은 공익형 4개 사업 205명 시장형 1개 사업 17명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어르신들을 사회참여 및 경제적 활동을 지원하여 역동적인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