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산업기사 자격증 전원 취득 화제
상태바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산업기사 자격증 전원 취득 화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9.08.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설비과 제1회 졸업생 100% 전원
▲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 발전설비과 제1회 졸업생.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 발전설비과는 발전소, 플랜트 분야에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8년에 신설된 학과로 2020년 2월, 첫 졸업생이 배출될 예정이다.

최근 발전설비과는 신설학과 라는 특성 속에서도 1회 졸업예정 재학생 전원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국가기술자격증인 산업기사는 기능사보다 한층 높은 수준의 숙련기술과 이론지식 및 복합적인 능력을 갖춰야 하는 자격증으로 기계정비산업기사의 경우 실기시험 시간만 7시간에 이르는 고난이도 자격증 중에 하나이다.

발전설비과 김민성 학생은 “실무에 특화된 우수한 교육시설과 매일 밤늦은 시간까지 열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해주시는 교수님들의 노고 덕분에 재학기간 동안 무려 6개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학과장 추천을 받아 최근 ㈜수자원기술 조기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발전설비 학과장 이태호 교수는 “산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과 목표의식이 뚜렷한 학생들의 열정이 산업기사 자격증 100% 취득이라는 훌륭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더욱 정진하여 사회에 꼭 필요한 기술인재를 길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사 계열 학과로써 공동실습과 협업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강일석 기계설계학과장은 “입학 때부터 학생들과의 많은 소통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뤄내는 과정을 통해 향후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큰 경험과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특수대학으로 현장실무중심에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직업교육대학으로 전국 37개 캠퍼스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공 직업교육기관 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전남권 전문대학중 취업률 1위(2018 대학정보공시 발표)의 명실상부 취업중심대학 으로써 현재 2020학년도 학위과정 신입생 수시1차 모집 9월6일(금)~27일(금) 예정이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