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남경찰, 사회적약자와 함께 SPO.APO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남경찰, 사회적약자와 함께 SPO.APO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행복한 전남 만들기
▲ 전남지방경찰청 SPO‧APO 워크숍.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김남현)은 곡성 강빛마을펜션에서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소통‧공감하는SPO‧APO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남청장 등 지휘부를 비롯 청소년 학교폭력을 담당하는 SPO와 노인‧아동‧장애인의 학대예방을 담당하는 APO가 함께하는 자리로 만들어졌다.

워크숍은 제주대 원복연 교수의 ‘성인지 향상 및 청소년들과 원활한 상호작용 방법’이라는 특강으로 시작되어, 학교전담경찰관과 학대예방경찰관이 꼭 알아야 하는 업무내용을 핵심정리한 매뉴얼 길라잡이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전남청장과 함께하는 현장활력 토크’ 시간이 핵심화두였는데, 업무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 보호, 자치경찰, 공동체 치안, 현장활력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묻고 답하는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이었다.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SPO‧APO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퀴즈식으로 진행된 ‘사례로 알아보는 실무 Q&A 시간’을 통해 세심한 주의와 정성이 깃든 업무자세의 중요성을 알아보기도 했다.

김남현 전남청장은 “공감하고 소통하는 워크숍을 통해 재충전과 함께 새로운 각오를 다진만큼 신학기초 학교폭력 분위기를 조기에 제압하는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면밀히 전개해 주고, 사회적 약자보호 감수성 제고를 통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어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