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5 10:13 (토)
광양시보건소, 추석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안내
상태바
광양시보건소, 추석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안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9.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진드기 물리지 않기 등
▲ 안내문.

광양시보건소(소장 이정희)는 추석 명절 기간 발생하기 쉬운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해외유입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A형간염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상온에 장시간 노출된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 섭취로 집단 발생할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매개감염병은 성묘, 벌초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려 발생 할 수 있어 밝은색의 긴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며, 야외 활동 후 2~3주 이내 발열, 전신 근육통, 가피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추석 연휴 기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은 해외 감염병정보를 확인(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www.cdc.go.kr)하여 출국 전 필요한 예방접종과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고, 입국 후 설사, 발열 등 증상이 발생 한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광양시보건소(061-797-4010)에 신고하고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야 한다.

전현란 감염병관리팀장은 “추석 연휴 기간 비상 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감염병 발생 감시를 강화하는 등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